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오락실/게임

다크소울2 보스공략-주박자

 

    

     

 

     두번째 보스 이자 제 경험상 제일 빡치는 보스인 주박자(the pursuer) 입니다!! 난이도는 상 입니다.

 

     주박자는 대미지도 높고 타격 가능 범위도 매우 넓어서 일일이 때려서 죽이는 건 정말 정말 어렵습니다... 물론 타이밍과 패턴을 잘 맞춘다면 아주 불가능한것도 아니지만 많은 시간투자와 노가다를 해야 할겁니다... 전 주박자와 대면했을때 파이어롱소드 3강을 끼고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때려서는 못죽이겠더라구요 ㅠㅠ 주박자의 패턴은 날아와서 세로가르기, 횡배기(플레이어 타격시 스핀해서 3타), 찌르기(마법검) 그리고 장거리에서 참격(월아천충) 날리기, 이렇게 4가지 입니다. 제일 많이 나오는 패턴은 날아와서 세로가르기 입니다. 이거 같은 경우는 목표 락온한 후에 오른쪽으로 굴러주시면 됩니다. 횡배기는 그냥 막는 것이 제일 편합니다. 대신 타격시 주박자가 마지막 스핀을 하면서 타격을 넣는데 이건 앞으로 굴러서 피해줍시다!! 찌르기는 막기가 안되요 ㅠㅠ 거의 한방킬이기 때문에 무조건 옆으로 아니면 뒤로 굴러주세요ㅋㅋ

 

     주박자를 조지는데 제일 효과적인 공략은 바로 발리스타를 사용하는 겁니다!! 발리스타 위치는 수레쪽에 하나, 그리고 뒷벽쪽에 하나가 있습니다. 그런데 발리스타를 장전하고, 그리고 노리는 건 시간이 좀 걸리기에 주박자가 공격해오면 꼼짝못하고 죽게됩니다. 고로, 여기에서 발리스타를 명중하는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바로 인간(망자가 아닌 상태)상태에서 호위령을 소환해서 주박자 어그로를 끌게 하는 겁니다. 이게 제일 편하죠 ㅎㅎ

 

     그런데 이때는 또 초반이라서 인간모양상도 별로 없을 겁니다. 그럼 어떻게 하냐?! 최대한 주박자가 발리스타에서 떨어지도록 유인합니다. 그다음에 발리스타로 뛰뛰!! 그다음에 묻지도 말고 따지지도 말고 걍 발리스타 발사하세요!! x 버튼 연타 ㄱㄱ!! 이 공략으로 거의 2번정도면 주박자가 발리스타에 알아서 맞아줍니다. 발리스타가 명중하면 거의 피의 9/10가 날라가요 ㅋㅋ 2방정도만 더 때려주면~~ 끝!!

 

      주박자를 죽인다음에는 별로 그렇게 까지 멘붕인 보스는 없는 것 같습니다. ㅋㅋ 주박자를 죽인다음에 안개가 걷히고 계속 걷다보면 둥지같은게 보일겁니다. 둥지로 가면 이제 독수리가 나와서 캐리해갑니다. 이전에 바닥이 뚫린 곳을 통해서 밑쪽으로 가면 가디언 방패, 가디언 소드 그리고 투구를 제외한 가디언 갑옷 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디언 방패는 초중반 필수템이기에 꼭 꼭 꼭 먹읍시다!! 

 

 

     한번 주박자의 패턴도 익혀볼겸 퓨디파이의 주박자 비디오를 감상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