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오락실/게임

사당동 오락실 모펀(mofun) 후기

 

 

 

     원래 리듬게임의 성지 오락실은 노량진 어뮤즈 타운과 이수 테마파크 였습니다. 제가 보통 갔었던 오락실은 이수였습니다. 그러나 이수 테마파크가 1년전에 사라지게 되면서 한동안 전 사당/이수쪽에 갈일이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사당역 주변에 새로운 리듬게임 오락실이 생겼다는 소리를 듣고 가보았는데 ㅋㅋㅋㅋ 이제는 여기만 다니게 생겼습니다. 바로 사당동 모펀 입니다. 

 

 



     모펀은 부산에서 시작한 리듬게임 전용 오락실입니다. 다른 오락실과 다른점이 몇가지 있는데요, 첫번째는 오직 리듬게임만 있다는 것입니다. 유비트, 테크니카, 리플렉 등등만 있고 철권이나 스트리트 파이터 같은 오락실 기기는 하나도 없습니다. 두번째는 매우 오덕스러운 분위기를 오락실과 접목시켰다는 점입니다. 보컬로이드의 캐릭터들의 포스터나 사진들이 여기저기 걸려있고 오락실 한 구석에는 동인지 및 만화책, 소설첵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세번째는 다른 오락실들과 달리 모펀 방문 후기를 쓸수 있는 공책들이 있습니다. 이 공책을 한번 읽어보는 것도 나름 재미있더라구요 ㅋㅋ

 

 


 

사당동 모펀은 현재 유비트 6대

                      리플렉비트 2대 

                      사운드 볼텍스 2대

                      비트마니아 투덱 2대

                      팝픈 뮤직 2대 

                      동전 노래방 부스 2대

                      프로젝트 디바 2대

                      마이마이 그린 2대(세탁기)

                      뽑기 기계 3개


     등의 기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두 최신 업데이트 이구요 ㅋㅋ 서울 주변 오락실을 다녀봤지만 프로젝트 디바나 마이마이 그린 처럼 세가가 만든 리듬게임 아케이드 기기를 보유하고 있는 오락실은 처음인것 같습니다. 물론, 전 코나미 빠돌이다보니 별로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한게임당 1000원이라는 것도 있지만 저는 보컬로이드에 대해서 정말 아는 것이 없기에 게임 자체에 이질감을 느끼게 되더라구요.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와 더불어서 겉옷을 맡길 수 있는 사물함도 있고, 음료수도 사서 마실수 있는 사당동 모펀~!! 한동안은 오락실은 이곳만 가게 생겼습니다. ㅋㅋ 

 

 

 

<검은 점이 사당역 모펀 위치입니다. ㅋㅋ 버스나 지하철 모두 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