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왕좌의 게임

티윈(타이윈) 라니스터--왕좌의 게임 등장인물-일부 설명 추가

티윈 라니스터(Tywin Lannister)- 라니스터 가<家>의 가주

 

 

    

     

     철면피, 똥 대신 금을 싸는 남자, 가문을 무엇보다도 중시하는 남자인 라니스터 가(家)의 가주이자 현재 왕의 핸드(hand)를 맡고있는 티윈 라니스터 입니다.

     

      티윈 라니스터는 미드에서나 책에서나 한번도 웃어본적이 없는 감정이 메마른 계산적인 남자로 묘사됩니다. 그러나 이렇게 된 이유는 꼭 티윈 경의 탓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라니스터 가의 현재의 명성은 티윈 경에 의해서 빛을 발하게 된겁니다. 티윈의 아버지였던 티토스 경은 매우 우유부단하고 결단력 없는 남자로 라니스터가를 패망의 길로 이끌어 갔습니다. 이때 티윈이 가주 자리를 넘겨받고 라니스포트의 캐스털리 록을 기점으로 하여서 엄청난 부를 축적하고 미친왕 에이리스(the mad king) 때는 핸드(hand)로도 활약을 하여서 강력한 권력을 얻습니다.

 

     이렇게 자기 자신의 명성이나 행복보다는 자신의 가문, 즉 라니스터 가문 을 위해서만 일해온 그는 'legacy' <가문, 유산>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깁니다.  

 

 

 

 지금까지 미드에서 우리 티윈 경의 업적을 정리해본다면......

 

 

1. 에이리스 왕때 왕의 핸드로 일함

 

2. 로버트와 네드 스타크가 킹스랜딩의 문을 열고 함락 시작하자 같이 도움

 

3. 그 후에는 캐스털리 록의 가주이자 로버트에게 그의 딸인 세르세이 라니스터를 시집보냄. 그렇게 왕의 장인어른됨

 

4. 네드 스타크의 죽음 이후 왕들의 전쟁을 일으킴

 

5. 킹스랜딩을 함락시킬 뻔한 스타니스 바라테온의 군대를 괴멸

 

6. 왕(티윈의 손주 죠프리)의 핸드로 임명받음.

 

 

     그리고 이번 시즌 3에서 티윈 경이 이룰 업적들은 일단 티리온과 산사의 결혼, 그리고 세르세이와 로라스 티렐(게이 있잖아요, 꽃의 기사라고 불리는)의 결혼을 이루어서 티렐 가문과는 관계를 강화하고 북부의 윈터펠 지방의 통치권을 얻으려고 합니다.

 

 

 참 머리 잘 돌아가는 무서운 할아버지에요....... 이번에 시즌 3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할배 티윈 라니스터의 활약은 기대해 볼 만 합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 1>

티윈 라니스터 Tywin lannister 명장면

 

 

 

 

 

 

 

 

 <왕좌의 게임 시즌 3>

티윈 라니스터 Tywin Lannister 명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