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 리뷰/선물용 이어폰

<이어폰 추천> UE 400 vi



밑에껀 제 UE 400 vi 입니다 ㅎㅎ



HI~ ㅋㅋ 오늘은 한번 이어폰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리뷰 겸 추천을 할까 해요 ㅎ 

제가 이어폰을 쓴다음에 이어폰에 등급을 매길때 주로 6가지 정도의 기준을 사용하는데요,


1. 메이커


2. 차음성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틀 때 얼마나 외부 잡음이 차단되는지에 대한 척도입니다. 단, 차음성이 높다고 해서 좋은 이어폰인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차음성이 낮다고 해서 구린 이어폰인 것도 아닙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편의상 차음성을 1~10의 숫자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10에 가까울 수록 차음성이 높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3. 음 정확도(베이스, 미들, 하이(고음), 고스트)


     말 그대로 음 정확도, 즉 음질을 뜻합니다.

편의상 베이스, 미들, 하이, 고스트에 대한 척도를 <하-중-상-최상-레전드> 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4. 착용감, 디자인


     이것 또한 <하-증-상-최상-레전드>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5. 호환기기


6. 가격



<리뷰 START!!!!>



 

 

1. 메이커= UE (Ultimate Ears)


     한국에서는 널리 대중화 되지 않은 미국산 이어폰 브랜드입니다. 근데 신기한건 미국에서는 1,2 위를 언제나 차지하는 명품 이어폰 브랜드입니다. 한국에서도 유명한 아티스트들은 UE 메이커의 이어폰이 하나는 소유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메이커는 뭐 최상이죠 ㅋㅋ



2. 차음성=6

     

     차음성이 좋은 편입니다. 너무 차음성이 높으면 주변 소리를 듣지 못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이나 대화에 큰 지장을 줍니다.(제 경험) UE 400의 차음성은 적절 합니다. 그래도 나름 커널형 인이어(in ear)다 보니 차음성이 아래 없으면 더욱 문제가 되죠.


     터치 노이즈가 약간 있는 편입니다.(터치 노이즈= 이어폰 선을 만지면 이어폰까지 촉감에 의해 전달되는 잡음) 그러나 거슬릴 정도는 아니니 터치 노이즈에 알레르기가 있지 않으시다면 괜찮습니다.




3. 음 정확도


베이스= 중

 

미들= 최상

 

하이= 하

 

고스트= 중


     UE 400을 추천하는 제일 큰 이유는 음질 중에서도 미들의 환상적인 음 정확도 때문입니다. 미들이 높다는 뜻은 광범위한 음악 장르를 모두 즐길 수 있다는 뜻이죠. 한 음악 장르만 집중해서 듣는 편이 아니라 한국 대중가요도 듣고, 미국 팝송도 듣고, 랩 음악도 즐겨 듣는 편이라면 UE 400을 더욱 추천해드립니다. 




4. 착용감=중/디자인=중

     

     UE 400 의 감점요인중 하나는 불편한 착용감입니다. 제가 착용할 때도 흘러 내릴듯한 착용감이 불편했습니다. 그래도 앉아서 그냥 음악 감상 할 때는 전혀 불편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ㅎ


     디자인은 무난합니다. 특별히 강한 색감을 사용하지 않는 것도 UE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실버, 블랙의 디자인이 돋보이지만 예쁜 편은 아닌 듯 하네요.




5. 호환기기


1위= 삼성/ 갤럭시 시리즈

 

2위= Apple/ 아이폰 4, 아이팟

 

3위= Sony/ 엑스피리아 시리즈




6. 가격

 

72000~80000\

 

가격대비 성능= 상


매우매우

 

<매우 추천!!!!!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