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 리뷰/선물용 이어폰

<헤드폰 리뷰> DENON AH-D7100

     요즘 이어폰 시장은 침체기인 반면에 헤드폰 시장은 아주 물 만났습니다. 여러 유명 브랜드에서 새롭게 선보인 헤드폰이 여럿 보입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DENON의 AH-D7100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나 알아두셔야 할건 이어폰은 가격대 등급이 대충

 

1000원~6만5000원/

7만원~45만원/

커스텀(가격이 중구난방)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헤드폰은 가격대 등급이

 

1만원~10만원/

10만원~40만원/

50만원~170만원/

중구난방

 

     이렇게 됩니다. 그렇다면 제가 리뷰를 할 때 30만원 하는 헤드폰하고 150만원 헤드폰하고 같은 등급으로 비교하면 말이 안되겠죠. AH-D7100은 가격이 150만원 최고급 가격대 헤드폰 입니다.

그래서 그것을 염두해시고 리뷰를 읽어주시기를 바랍니다.

 

<리뷰 START!!!>

 


1. 메이커=DENON

     

     헤드폰 명가(名家)로 알려진 DENON 입니다. 고가 헤드폰의 제작사로 AKG, 젠하이져 보다 한 단계 높다고도 볼 수 있는 브랜드 입니다. 메이커는 정말 레전드입니다. 헤드폰계의 진정한 명품(?) 이라고 봅니다.

 



2. 차음성=9

     

     헤드폰은 음악을 발산하는 방식이 귀를 덮고 공간 사이에 음이 울리면서 음악을 전달합니다. 그러다보니 당연히 차음성은 뛰어납니다. 그러나 트파나 XBA와의 차이가 있다면 인이어 이어폰은 귀에 무엇을 직접 껴서 외부 잡음을 차단하는 반면에 헤드폰은 소리를 소리로 차단합니다. 외부 잡음을 음악으로 차단하는 거죠.

     그래서 헤드폰은 음악을 끄면 외부 잡음이 잘 들립니다.

 


3. 음 정확도

 

베이스=최상


미들=상


하이=상


고스트=최상

 

     AH-D7100의 특징은 최상의 음질을 만드는데 중점을 두지 않았다는 겁니다. 특별히 ipod 관련제품과 호환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에 중점을 맞춘 제품입니다. 그것이 티가 딱 납니다. 동일 최상 가격대 헤드폰에 비해서는 전체적 음질 밸런스가 딸립니다. 베이스 같은 경우는 확실히 대단합니다. 그래도 젠하이져의 최고 헤드폰 모델인 HD 800에 비하면 너무 약한 울림입니다.

      

     미들과 하이는 애매한 음질을 선보이는데 하이 같은 경우는 트파하고 비슷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대신에 고스트 사운드 하나는 죽여줍니다. 더 자세한 건 바로 밑인 공감에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4. 공감(空感)=8


     공감은 저번에 공지 때 말한 것 처럼 헤드폰 리뷰를 할 때만 사용할 개념입니다. 헤드폰은 이어폰과 다르게 바로 고막에 음악을 주입(?) 하지 않습니다. 귀 주변의 일정한 공간을 덮고 그 공간에서 음악을 듣게 해줍니다. 그만큼 헤드폰은 공감이 매우 중요합니다.  


     AH-D7100의 음정확도는 별로지만 공감은 소름끼칠 정도로 대단합니다. 모든 고가 헤드폰이 그렇듯이 음질이 별로 좋지 않아도 공감 하나만으로도 괜찮은 만족감을 줄 수 있습니다. 



5. 착용감=최상

    

    디자인=레전드


     

     헤드폰은 이어폰 보다 무거운 만큼, 착용감이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착용감이 쓰레기인 헤드폰은 1시간 정도 지나면 귀 주변과 정수리 쪽에서 꽤나 통증이 심해집니다.

      제가 장시간 착용은 못해봤지만(청음샵 직원 눈치 보이더군요) 정수리 쪽과 덮개 쪽에 일일이 쿠션 작업을 한 것을 보아서는 AH-D7100의 취지인 라이프스타일 과 잘 부합하는 착용감을 선보이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정말 예쁩니다. 참고로 저 갈색 부분은 마호가니 나무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실버와 브라운의 조합은 언제나 봐도 아름답죠. 



6. 호환기기


1위=아이팟 시리즈


-----넘사벽-------------------------


2위=아스텔&컨


     AH-D7100은 대놓고 아이팟 호환용으로 만든 헤드폰 입니다. 

     밑의 사진에 보시면 DENON 100 옆에 ipod/iphone 이라고 써져있죠?

 

     

     사실 음질로 따지자면 아이팟은 아스텔&컨의 음질에 발가락도 못 따라갈겁니다. 그런데도 AH-D7100은 아이팟과의 조합이 최고인 만큼 호환기기는 아이팟 시리즈가 1위 입니다.



7. 가격=150 만원



가격대비 성능=중


     

     앞에서 말한 것 처럼 고가 헤드폰 중에서는 최고의 음질을 위주로 만든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성비가 뛰어난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일단은 가격 자체가 워낙 고가이기 때문에 일단은 비추천입니다. 진정한 매니아들은 동일 최상 가격대의 다른 헤드폰을 찾을 것이고 보통 음악을 즐겨 듣는 사람들은 범접할 수 없는 가격이니까요.




<매우 비추천...ㅠㅅ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