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 리뷰/선물용 이어폰

<이어폰 리뷰> 쿼드비트-옵티머스 G 이어폰------가성비 뛰어난 이어폰


                                                                                        <옵티머스 G 이어폰-쿼드비트(한정판)>


     작년에 옵티머스 G의 극강 사기 번들 이어폰으로 이름을 날렸던 쿼드비트(옵티머스 G 이어폰) 입니다. 쿼드비트가 엄청난 명성을 얻은 제일 큰 이유는 유명 이어폰 정보 웹사이트인 골든 이어즈(Golden Ears)의 음질 테스트에서 16000원의 이어폰 이라고는 믿을수 없을 정도의 훌륭한 성적을 냈기 때문입니다. 원래 번들 이어폰의 음질 수준을 타파한 충격적인 이어폰 이였습니다. 

     그때 일각에서는 쿼드비트의 음질이 UE 트파의 음질과 비슷한 레벨이라고 했지만 그건 많이 과장한 것입니다. 음질이 좋아봤자 가격대 라는 굴레는 못 벗어나는 것 같습니다. 

 

<리뷰 START!!!>



1. 메이커=LG


    

     거참 뜬금없는 메이커죠? LG가 무슨 이어폰입니까 ㅋㅋㅋㅋㅋㅋ 확실히 LG 는 이어폰 하고는 거리가 있는 브랜드 입니다. 소니처럼 저가형 이라도 꾸준하게 이어폰 시장에 발을 담그고 있던 것도 아니고 솔직히 쿼드비트는 참 의외의 작품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메이커는 그냥 그런 편입니다.



2. 차음성=4

 

     인이어 이어폰이지만 커널(귀에 들어가는 부분)이 깊지 않아서 그런지 차음성이 매우 약합니다. 전에 리뷰했던 Denon AH D7100처럼 음악을 들을때 따로 차음성이 올라가는 것도 아닙니다. 전체적으로 차음성은 보통 저가형 이어폰과 비슷한 편입니다. 


차음성은 약간 불량한 편이죠. 




3. 음 정확도


베이스=중


미들=하


하이=하


고스트=중


     저가형 이어폰들 중에서 제 블로그의 기준에서 중을 2개나 받았다는 건 처음이자 마지막일 겁니다. 일단 쿼드비트의 음질은 가격에 비하면 정말 뛰어납니다. 쿼드비트의 베이스 같은 경우는 저가형 이어폰들 중에서는 거의 최고라고 봐도 됩니다.

     

     그러나 그 음질이 중고(高)가격대의 이어폰의 경지에는 범접할 수 없을 정도로 허접합니다.  그리고 트리플파이나 XBA의 베이스와는 음 자체가 틀립니다. 쿼드비트 역시도 저가형 이어폰 특유의 둥글둥글한 베이스에서 못 벗어난 이어폰입니다.


 

    

      미들과 하이는 서로 분간이 안될 정도로 불폼없습니다. 물론, 다시 말하자면 저가형 이어폰들 중에서는 정말 뛰어난 편입니다. 적어도 높은 고음의 발라드곡을 들을 때 보통 저가형 이어폰들의 경우는 음이 갈라지거나 치지직 거리는 노이즈 현상이 일어나게 되는데 쿼드비트는 그런 오점은 없다는 것에서 다른 저가형 모델들과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고스트 음 의 경우는 따로 고스트음이 강한건 아닙니다. 그러나 쿼드비트의 전체적 음정 밸런스가 아주 잘 맞춰져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고스트 음도 탁월하게 들리는 것 같습니다. 

 


베이스는 다른 저가형에 비해서 뛰어나고 미들과 하이도 밸런스가 잘 맞는 쿼드비트는 저가형 이어폰들 중에서는 왕이라고 불려도 될 것 같습니다.




4. 착용감= 중

   

    디자인=중


 

<옵티머스 G 이어폰 - 쿼드비트 (한정판)>


     쿼드비트는 번들 이어폰 답게 단자가 무난한 사이즈이기 때문에 착용감이 괜찮은 편입니다. 디자인 같은 경우는 쿼드비트 한정판은 생각보다 예쁩니다. 단지 LG 마크가 그렇게 이쁘지는 않은데 굳이 큼지막하게 옆에다가 박아놓은건 좀 비호감입니다.

 

     일반 쿼드비트들의 디자인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쿼드비트의 훌륭한 특징중 하나는 'ㄱ'자 플러그를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 



전 포스팅중에 'ㄱ'자 플러그는 일반 플러그에 비해서 단선될 확률이 매우 낮다고 말했었죠?


 적어도 애플의 이어팟 처럼 되지도 않는 무리수 디자인으로 착용감은 착용감대로, 디자인은 디자인대로 망치지 않았은이 다행 아니겠습니까?





5. 호환기기


1위= 옵티머스 G


----------넘사벽----------


2위= 옵티머스 G 상위 시리즈


3위= 아이팟 시리즈


옵티머스 G 번들 이어폰인데 옵티머스 G와 호환이 불량하다면 심각한 문제죠? 당연히 이름에 걸맞게 옵티머스 G와 제일 잘 맞는 이어폰 입니다.




6.가격=1만 6000원~1만 7000원


  가성비= 레전드



다시 말하지만 옵티머스 G 이어폰-쿼드비트는 절대적으로 보면 음질이 뛰어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격과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본다면 정말 대단한   이어폰 입니다. 


 쿼드비트의 음질을 다른 이어폰과 비교한다면 UE 200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UE 200 은 2만원 정도 하니까 쿼드비트가 얼마나 가성비가 우수한지 대충 감이 오실 겁니다. 


매우 매우 매우


<추천!!!!!!^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