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 리뷰/선물용 이어폰

<헤드폰 리뷰>-자브라 REVO(레보)

      

 

 

 

 

 

 

 

 

 

     오늘도 계속해서 헤드폰 시장은 호황기입니다. 제가 마지막 리뷰를 거의 2달전에 작성했는데 아직까지도 이어폰 시장에서는 특출난 기기가 따로 않보입니다. 반면에 헤드폰 시장에서는 참 마음에 드는 기종들 몇개가 출시되었는데요 ㅎㅎ 이번에 리뷰할

자브라 Revo 도 참 마음에 드는 헤드폰입니다. 무난한 스타일과 가격 덕분에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것 같군요.


<리뷰 START!!!>




1.메이커= 자브라
   

     필자는 처음 들어본 브랜드여서 메이커에 대해서는 뭐라고 하지 못하겠습니다. ㅠㅠㅠ 더 공부하고 오겠습니다. ㅠㅠ

 

 




2.차음성=7
   

     헤드폰에 딱 알맞은 차음성입니다. 음악을 틀지 않는다면 착용한 상태로도 대화 가능합니다.  그리고 헤드폰의 헤드 부분의 쿠션도 양질이라서 귀가 따로 피곤해질 일은 없습니다. 차음성은 매우 좋은 편입니다.

 

 



3. 음정확도

 

베이스(트레블)- 최상

 

 

미들-하

 

하이-상

 

고스트-하
 
      자브라 레보의 제일 큰 특징은 끝내주는 트레블 베이스입니다. 아주 저음역대의 음들도 모두 정확하게 귀에 전해주는 기술이 참 신기합니다. 닥터드레가 저음 괴물이라고 불리는 시대도 이제 끝난것 같습니다. 자브라 레보의 베이스의 음질은 말 그대로 소름끼칠 정도(필자는 실제로 들으면서 귀 뒷부분이 떨리면서 소름돋았습니다)로 대단합니다. 가격 20만원대의 헤드폰 치고는 대단한 품질이죠. 
  
      그리고 훌륭한 밸런스 덕분에 트레블이 전체적으로 제일 크게 울립니다. 덕분에 비교적 미약한 음역대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하나 단점이 있다면 워낙 강한 트레블 때문에 취향을 매우 강하게 탈것 같습니다. 듣는 음악에 따라서 평판도 매우 달라질 것 같구요.
 
      그 외의 미들과 고스트 음역대는 평이합니다. 그런데 또 자브라 레보는 어울리지 않게 하이 음역대에서도 뛰어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베이스와 하이가 쩌는 헤드폰은 참 드문데요, 자브라 레보는 고음 부분이 많은 보컬 노래를 듣는데도 적절한 헤드폰인 것 같습니다. 하이 음역대는 트리플 파이와도 매우 비슷한 음질입니다. 
  
  종합적으로 20만원대의 헤드폰 치고는 매우 좋은 음질의 헤드폰이라고 전 생각합니다.

 

 



4.공(空)감=중-상
      만족할만한 공감입니다. 강력한 트레블을 받춰줄만한 공감을 지닌 덕분에 더욱 청음이 즐거웠습니다. 다만 하나 우려되는 것은 자브라 레보의 공감과 음질은 특정장르의 음악에서만 빛을 발하기에 취향을 많이 탈것 같습니다. 예를 들자면 강렬한 트레블 베이스가 강권인 댄스, 케이팝, 엘렉트로닉 장르를 듣기에는 정말 좋은 헤드폰이지만 보컬이나 발라드, 블루스등을 듣기에는 약간 부족함이 있는 헤드폰일듯 합니다. 하지만 전체적 공감도 다시 말하지만 가격대비 정말 좋습니다.

 

 


5. 착용감=상

          

    디자인=상


      무난한 착용감과 디자인을 지닌 헤드폰입니다. 약간 신기했던 것은 헤드폰의 커버안쪽에 그래피티 글체로 Left, Right가 적혀있는 것이였습니다. 전체적인 색감이나 헤드 부분의 디자인 모두 괜찮은것 같습니다.
  <딱 봐도 고객층을 10대 후반, 20대를 노린 제품인 것 같습니다.. >

 

 



6. 호환기기

 

1위=아스텔&컨(AK 100)

 

2위= 아이팟터치 시리즈
 기기차별은 따로 없는듯 합니다. 모두하고 잘 놀아주는 헤드폰입니다. ㅎㅎ

 

 

 



7. 가격=27,1000

 

가격대비 성능=최상

 

매우매우

 

<추천!!!!!^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