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 리뷰/선물용 이어폰

<이어폰 리뷰> UE 900

    

 

 

 

 

 

 

 

 

      Ultimate Ears 라고 하면 무엇보다 트리플 파이가 먼저 생각나게 되지 않습니까? 원래 UE사는 우리 나라에서는 정말 지명도가 없는 브랜드 였습니다. 몇명의 이어폰 매니아들만 아는 그런 브랜드 였습니다. 그러나 트리플파이를 필두로 UE사의 다른 이어폰들도 유명세를 같이 타게 되는데요, 오늘 리뷰할 이어폰은 현재 UE사에서 만든 최상 기종중 하나인  UE900입니다!!!

 

<리뷰 START!!!>

 

 

<읽으시기 전에 손가락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ㅠㅠ>

 


1. 메이커=UE(Ultimate Ears)


       UE라고 한다면 앞에서도 말한 것 처럼 이어폰계에서는 매우 유명한 브랜드중 하나입니다. 사실 현재 UE는 로지텍이 인수한 상태입니다. 덕분에 트파는 이제 매년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면 엄청나게 싼 가격으로 풀리게 됬습니다!! 커스텀 이어폰으로는 UE 8pro 라고 매우 유명한 기기를 선보이기도 하는 명품 브랜드입니다.

  

     메이커는 최상입니다.

 

 

 

 

 

2. 차음성=7


      인이어 이어폰으로는 딱 적당한 차음성입니다. 트파는 너무 강한 차음성이 문제였다면 그 문제는 UE 900은 해결한 것 같습니다. 따로 착용감이 불편하거나 귀가 피곤해질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차음성은 딱 좋은 것 같습니다!!

 

 

 

 

3. 음 정확도


베이스=최상


미들=최상


하이=중


고스트=중


      솔직하게 말하자면 UE900의 음질은 기대보다 떨어집니다. 특히 필자를 비롯해서 트리플 파이를 애용하시던 분일 수록 트파보다 상위 기종인 UE900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만 그것에 충분히 응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굳이 표현하자면 약간 깨끗해진 트리플 파이의 음질이라고 보는 것이 적당할 것 같습니다. 트리플 파이에 비해서 엄청난 음 분리력을 보여주거나 소름끼치는 보컬(하이)을 선보이는 것도 아닙니다. 
  


     베이스 부분은 정말 트리플 파이와 비슷합니다. 트레블이면 트레블, 저음역대의 악기면 악기 모두 트파와 비슷한 음질입니다. 대신 미들 부분은 확실히 깨끗해져서 듣기 좋습니다. 트파를 들을 때마다 약간 아쉬웠던 부분이 미들 음역대 부분이 워낙 난잡해서 들을 때 마다 하이와 베이스 사이의 괴리감이 꺼림칙 했었는데 UE900은 훌륭하게 이 문제를 소화해낸 것 같습니다.

   

     대신 하이 부분과 고스트 부분은 기대이하였습니다. 특히 하이 부분에서는 오히려 동가격대 이어폰들에 비해서는 오히려 약간 음질이 떨어지는 듯 했습니다. 고스트 음역대도 너무 문드러져서 실망했습니다.


     

     하이와 고스트에서는 오히려 XBA 4가 더 훌륭한 소리를 들려주는것 같습니다.

 

 

 

 

 

 

 

4. 디자인=최상
    

    착용감=상
  

     트리플 파이보다는 확실히 예뻐진 디자인 이라고 생각합니다. 색깔도 그렇고 저 에쁘게 박힌 UE 브랜드 표시를 보십쇼!!! ㅋㅋㅋㅋㅋㅋ 정말 예쁜 이어폰 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UE900의 장점은 매우 편한 착용감이라는 겁니다. 트리플 파이의 경우는 그 기형적인 모양 떄문에 한국인들의 귀에는 매우 부적합 합니다. 반면에 UE900의 단자는 둥글둥글한 모양 덕분에 귀의 모양에 상관없이 귓구멍만 있다면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착용해보니 정말 편하더군요 ㅋㅋㅋ (물론 트리플 파이에 비해서요!!)

 

 

 

 

 

 

5. 호환기기

 

1위= 아이팟(언제나 아이팟이죠 ㅋㅋㅋ)

2위= 삼성 Galaxy 시리즈& AK100

 <대신에 EQ를 잘  맞추어야 할 것 같습니다.>

 

 

 

 

 

6. 가격=52만원


    가격대비 성능=중

 

  

     

     워낙 비싼 가격이여서 강력하게 추천은 못하겠습니다. 또한 일단 트리플 파이와 엄청나게 큰 음질 차이가 있는 것도 아닌듯 해서 차라리 중고로 트리플 파이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어폰 그 자체로서는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만 가격대비 성능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ㅎ

 

 

<비추천!!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