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 리뷰/선물용 이어폰

<이어폰 리뷰> ie800 - 젠하이져 한정판 이어폰

 

 

 

 

 

     

     원래 이어폰의 가격대를 본다면 100만원 이상 부터는 커스텀 이어폰이 대부분입니다. UE18pro 나 JH16pro 같은 커스텀 이어폰의 대표주자들은 100만원이 넘는 엄청난 고가 기기입니다. 그런데 커스텀이 아닌 단품 이어폰 중에서도 100만원을 넘는 통칭 '괴물' 이어폰들이 가끔식 몇 개 있습니다. 저번에 세예라자드에서 3개의 100만원대 초고가 하이엔드 기종 이어폰들이 있다고 리뷰했었는데요, 오늘은 그 중 하나인 젠하이져의 한정판 이어폰 ie800을 한번 리뷰 해보았습니다!!!!

 

 

 

<리뷰 START!!!>

 


<읽으시기 전에 손가락 한 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ㅠㅠ> 

 

 

 

1. 메이커= 젠하이져

     

     독일의 세계적인 헤드폰, 이어폰 브랜드인 젠하이져 입니다. 젠하이져의 특징 중 하나는 헤드폰, 이어폰을 통칭해서 오디오 기기라고만 부릅니다. 그들의 작품을 헤드폰, 이어폰 이라고 부르지 않는 나름의 장인 정신인가 봅니다. 젠하이져는 이어폰 계에서는 IE와 OMX시리즈로, 헤드폰 계에서는 HD 시리즈로 오디오 명품 브랜드로 엄청난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메이커는 최상입니다!

 

 

 

2. 차음성=8

     

     인이어 이어폰의 평균 차음성 보다는 약간 강한 차음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음악을 듣기에는 딱 적당한 차음성입니다만 대신 집 밖에서 들으실 때는 꼭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버스가 돌진 해올지도 모르니....

 

     차음성은 약간 강한 편입니다만 만족스럽습니다.

 

 

                        <제 키보드와 같이 한 컷!!> 

 

 

3. 음정확도

 

베이스= 레전드

 

미들= 상

 

하이= 상

 

고스트= 레전드(레알 레전드)

 

     

     일단 IE800은 다른 인이어 이어폰에 비해서 매우 소리가 열려있습니다. ie800의 단자의 뒷부분을 보시면 2개의 삐죽나온 구멍같은 것이 있습니다. 이게 Dual Chamber Absorber(듀얼 체임버 업조버) 입니다. 인간의 귀가 소리를 듣는 원리에 착안해서 개발한 시스템인데요, 덕분에 ie800의 훌륭한 열린 소리를 즐길 수 있는것 같습니다.

 

 

<듀얼 체임버 업조버-Dual Chamber Absorber>

     

     

    

      <대표적인 인이어 이어폰들과 소리를 비교 해 보았을때 음질을 따지기도 전에 일단 소리가 열려 있다 보니 생기는 공간감이 정말 기분 좋습니다. ㅎㅎ>

 

    

      IE800을 맨처음 들었을때 들은 느낌은 "정말 쩌는 베이스다......" 였습니다.

    <IE800의 베이스는 정말 가히 이어폰의 범위에서는 완벽에 가깝다고 할 정도로 소름끼칩니다.> 트레블 베이스와 저음역대의 음질, 비트, 스내어등 모든 부분에서 놀라운 음질을 들려줍니다. 커스텀 이어폰도 이 정도의 베이스 음질을 들려줄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대신 이 엄청난 베이스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미들 음역대와 하이 음역대는 상대적으로 취약합니다.> 너무 강한 베이스와 보컬 사이의 좀 심한 괴리감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피아노나 바이올린 등의 하이톤 악기 위주의 음악을 들을 때는 음질이 약간 기대에 못 미칩니다.

 

     

     그런데 미들과 하이는 취약하면서 <고스트 음역대는 왜 이리 엄청날까요??!!> 제가 여태까지 100번은 넘게도 들었을 노래들을 IE800으로 들어보니 처음 들어보는 효과음들과 음외적 소리들이 들립니다. 이런 황홀함은 JH16pro 를 들어본 이후 처음입니다.

 

     

 

 

     정리하자면 IE800은 엄청난 베이스 음질과 소름끼치는 고스틑 음역대가 제일 큰 장점인듯 합니다.

엘렉트로니카나 케이팝 음악, 클럽음악, 댄스등의 장르를 듣기에는

최상의 이어폰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대신 발라드나 높은 고음역대 소리 중심의 노래를 즐겨 듣는 사람들에게는 비추입니다.

 

 

 

 

 

 

4. 디자인=중

   

    착용감=중

     

     원래 게르만인의 성격이 무뚝뚝하기로 유명하잖아요. 젠하이저는 특히나 그런 특징이 잘 나타나는 브랜드 인것 같습니다. 젠하이져의 오디오 기기중에서 특별히 예쁘고 화려하다고 생각되는 기기는 없습니다. 그냥 모두 수수하면서 똑부러지는 디자인을 지니고 있습니다.

     반면에 피아톤이나 소니, 닥터드레 같은 경우는 화려한 색감과 디자인으로 이어폰/헤드폰을 강조하기로 유명합니다. 특히나 닥터드레를 비롯한 몬스터, 소울 바이 루다크리스는 디자인이 생명이죠, 생명.

 

     착용감도 단자가 작고 둥글둥글해서 귀에 쏙 들어갑니다. 크기, 모양 모두 적당해서 따로 귀가 피로해질 일은 없습니다.

 

 

<Q3와 같이 한 컷!>

 

 

5. 호환기기

 

1위= 삼성 갤럭시, 옙 시리즈(제일 잘 어울립니다)

 

2위= AK100

 

3위= 아이팟, 아이폰 시리즈

 

-EQ를 아무리 잘 맞추어봐도 다른 기기들보다는 떨어지는 음장 때문인지 음질이 만족스럽지 않네요....

 

 

 

6. 가격=119만원

   

    가격대비 성능= 중


 

     

     가격이 워낙 강하다 보니 가성비가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비싼 만큼 그에 응당하는 훌륭한 음질을 선보이는 이어폰입니다. 게다가 한정판이다 보니 희소성도 고려한다면 합당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어폰에 돈을 많이 소비하실 용의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매우 강추입니다!!

 

 

<매우 추천!!!!^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