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 리뷰/선물용 이어폰

<이어폰 리뷰> K370 (AKG)

     





     

     제가 한동안 블로그를 비어둔 사이 참 많은 사람들이 왔다 갔네요 ㅋㅋㅋㅋ 그런데 제 이어폰 글들을 애독해주시는 분들 중 적지 않은 분들이 10만원대 20만원대 초반의 이어폰중에서 추천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러다가 생각해보니 이어폰은 좋은 음질을 선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동시에 가격이라는 것도 무시를 할 수가 없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그래서 한동안은 10만원대에서 20만원대 사이에 있는 가성비가 훌륭한 이어폰들을 위주로 포스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의미에서 가성비 짱짱인 이어폰 시리즈의 첫타자로 AKG K370 을 리뷰해 보았습니다.

 


<리뷰 START!!!>

 

  <읽으시기 전에 손가락 한 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ㅠㅠ>

 


1. 메이커= AKG


      AKG는 헤드폰 매니아라면 모르면 간첩인 유명한 브랜드 입니다. 가격에 비해서 훌륭한 이어폰 시리즈인 K시리즈와 하이엔드 헤드폰들을 여럿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로 꽤나 이어폰, 헤드폰 시장에서 비중있는 브랜드 입니다.


     브랜드는 최상입니다. ㅎㅎ


 


2. 차음성=5

 

     일반 번들 인이어 이어폰보다는 강하지만 대표적인 인이어 이어폰들보다는 약한 차음성 입니다. 따로 음악을 듣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음악 재생시 음악이 이어폰 전체에서 꽉차게 울리다 보니 차음성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전혀 안듭니다. 


     차음성은 따로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




3. 음정확도


<하-중-상-최상-레젠드>


베이스= 상


미들= 중


하이= 상


고스트= 최상

 

 

      K370의 주요 매력포인트는 둥둥 울리는 훌륭한 비트 베이스와 말도 안되는 고스트 음역대 입니다. 


     베이스는 동일 가격대의 이어폰중에서는 매우 좋은 편입니다. 비트 베이스 (킥, 하이햇, 스네어 etc)가 매우 훌륭하다 보니 신나는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이어폰 입니다. 단, 중저음역대는 너무 취약합니다. 예를 들자면 베이스 기타의 음이나 엘렉트로니카의 중저 음역대같은 음들은 잘 못잡아 내는 것 같습니다. 


      미들 음역대 같은 경우는 비교적 약한 것 같습니다. 강력한 비트베이스와 보컬 음역대에서 찌부가 된 느낌입니다. 따로 중음역대가 강한 이어폰이라는 인상을 남기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어폰의 밸런스가 전체적으로 잘 맞춰져있기에 음악을 들을 때 크게 불편한 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음장이 좋은 갤럭시 시리즈나 옙 시리즈 같은 경우는 미들 음역대의 공백을 어느정도 채울 수 있습니다만  아이팟 시리즈로 들을 때는 미들 음역대의 취약함이 더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하이는 매우 괜찮습니다. 보컬이 강한 발라드나 팝송과 매우 잘 어울리는 이어폰이라고 생각됩니다. 발라드 같은 경우는 강력한 보컬과 음색을 거의 그대로 전달하는 것이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듭니다. 고음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펑~ 터져주는 고음역대의 멜로디를 들려주는 K370. 하이 음역대에서 만큼은 동일 가격대 이어폰 중에서 최상의 음질을 선보인다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고스트 음역대도 매우 괜찮습니다. 효과음들과 음외적 사운드들이 정확하게 나오다보니 음악을 듣는 재미가 보통 내기가 아닙니다. 게임 OST 나 화려한 하우스 음악을 듣기에는 최고입니다.    


 

추천 장르= 케이팝, 댄스, 하우스, 발라드, 락, GST, 트랜스


비추천 장르= 엘렉트로니카, R&B, 블루스, 어쿠스틱  




4. 디자인=중


    착용감=상


     디자인은 매우 평범합니다. 따로 튀는 디자인이나 색깔을 띄지 않는 것은 AKG의 전반적인 기종들의 공통점인 것 같습니다. 착용감은 일반 번들 이어폰과 비슷합니다. 귀에 딱 뀌거나 귀 뒤로 감아야 되는 불편함이 없기에 착용감은 괜찮은 편입니다.  

 



5. 호환기기


1위= AK100


2위= 삼성 갤럭시, 옙 시리즈


3위= 아이폰, 아이팟 시리즈


따로 심한 기기차별은 없는 것 같습니다.




6. 가격=17만원

 

    가성비= 최상


     K370의 가성비는 정말 대단합니다. 10만원대 이어폰 중에서 거의 최상에 가까운 음질을 들려주는 이어폰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옵티머스 G의 번들 이어폰인 쿼드비트가 베이스, 미들, 하이, 고스트 모든 방면에서 두 단계식 깔끔해지고 음색이 풍부해진 것 같습니다. 고가 이어폰을 사는 것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나 처음 10만원 넘는 이어폰을 사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 합니다. ㅎㅎ 




<매우 매우 추천!!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