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어폰 리뷰/선물용 이어폰

<이어폰 리뷰>알리 ie80-젠하이져

     


     제가 전에 리뷰했었던 이어폰 중에서 ie800 이라 불리는 이어폰이 있습니다. 젠하이져에서 만든 한정판이자 괴물 베이스를 지닌 이어폰이죠. 제가 오늘 리뷰해볼 이어폰인 ie80과 이름이 굉장히 비슷하죠? 그거야 ie800을 제외한 젠하이져의 중-고가 이어폰 시리즈인 ie시리즈의 최상 기종이 ie80 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오늘 제 친구 중 한 명이 외국 인터넷 쇼핑 사이트인 "알리 익스프레스" 에서 그 ie80을 3만 2000원에 구매했다고 저에게 알려주더군요. 현재 ie80의 가격은 45만원~67만원정도입니다. 알고보니 이번에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나온 ie80의 짭퉁 버전이 열풍을 불고 있다고 합니다. 싼 가격도 가격이지만 알리의 ie80의 제일 큰 매력은 정품과 그리 차이가 나지 않는 음질에 있습니다. 오늘은 한번 정품 ie80이 아닌 가품 ie80 즉, 알리 ie80을 한번 리뷰해 보았습니다.

 

p.s. 알리 익스프레스 ie80 구매 링크는 맨 밑에 걸어 놓았습니다. ㅎㅎ


(이어폰 리뷰 ie800 링크=http://realpoliticia.tistory.com/89)



<리뷰 START!!!> 

 

  <읽으시기 전에 손가락 한 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ㅠㅠ>

 

 

1. 메이커=젠하이져

     젠하이져는 독일의 명품 이어폰 브랜드 입니다. 이어폰으로는 제가 앞서 말한 것 처럼 ie 시리즈로 이름을 날렸고 헤드폰으로도 hd 시리즈, 암페리어등 훌륭한 음질을 선보이는 기기들을 보유하고 있는 매우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현재 떠도는 루머로는 이 정도 품질의 ie80 가품이 나오게 된 이유는 ie800을 만드는 공장에서 빼돌린 주요 부품들을 토대로 다른 가짜 부품들과 혼합하여서 만들었기 때문이라는 군요. 물론 사실인지 아닌지는 필자는 전혀 모르겠습니다.

     어찌됬든 메이커는 최상입니다.


2. 차음성=4


     알리 ie80 은 다른 인이어 이어폰들에 비해서 차음성이 약합니다. 음악을 들을때도 옆에서 누가 소리를 내면 약간씩 들릴 정도입니다. 트리플 파이나 XBA에 비해서는 차음성이 부족한 편입니다. 평소에 음악을 들을 때 그리 방해가 되지는 않습니다만 음악을 듣는 환경에 따라서는 청음이 불편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차음성은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근데 짭퉁이라고 해도 메이커는 동일하다고 봐야 되나...... 저도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서)

 


3. 음정확도


<하-중-상-최상-레전드>


베이스= 최상<조절 가능>


미들= 상


하이= 중 


고스트= 하

     베이스는 꽤 괜찮은 편입니다. 한국 돈으로 3만 2000원의 가격으로는 상상할 수 없는 음질입니다. 저도 진품 ie80을 들어본지가 꽤나 되서 ie80 가품과 진품의 음질차이를 정확하게 알수는 없지만 다른 가격대 제품들과 비교를 해보았을 때 적어도 10~20만원대 정도의 음질은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베이스 부분은 강조할 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진품과 동일하게 알리  ie80도 베이스가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어폰의 단자 부분에 보시면 조그만한 구멍이 있습니다. 그 구멍에서 나사 같은 것을 돌려서 베이스를 올리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저는 알리 ie80의 베이스를 최고로 올린 상태에서 리뷰를 했습니다. 비록 트리플 파이의 베이스나 슈어의 베이스 처럼 엄청난 품질을 자랑하지는 않지만 3만 2000원의 가격은 초월하고도 남는 음질입니다. 비트베이스, 중저음 부분들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미들 음역대 또한 상상이상이였습니다. 강한 베이스 때문에 미들 음역대는 오히려 약해질줄 알았는데 풍부한 중음을 선보였습니다. 가품이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더욱 놀라운 중음역대 입니다. 원래 3만원대 정도의 보급형 이어폰들의 제일 큰 단점이 "존재하지 않는 중음역대" 입니다. 베이스에 올인을 하거나 고음역대 보컬에 올인 하는 보급형 이어폰들이 십중 팔구이죠. 그러나 알리 ie80은 보란듯이 훌륭한 중음을 뽐내는 가격 브레이커 입니다. 


     그러나 가품은 가품인지라 하이 음역대 부터는 확실히 여러 한계가 들립니다. 일단은 하이의 고음역대 부분들은 강한 베이스에 묻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고음역대가 없는 잔잔한 아쿠스틱에는 어울릴지 몰라도 고음역대가 하이라이트인 소울이나  발라드와는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또한 고음역대의 악기들이 음악을 들을때 제 역할을 못하는 것 같습니다. 베이스와 중음 때문인지 강조가 되어야 할 악기들이 밀려나다보니 이어폰의 밸런스가 무너지게 됩니다. 

     이 단점은 고스트 음역대에서도 그대로 드러납니다. 음외적 효과음들이 모습을 거의 드러내지 않다보니 게임 음악이나 화려한 트랜스 음악을 들을 때는 재미가 없습니다. 그러나 가품이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하이 음역대와 고스트 음역대에서의 단점은 어느정도 눈감아줄 수 있습니다.  

추천 장르= 댄스, 클럽 음악, 하우스, 아쿠스틱, 케이팝


비추천 장르= 발라드, 소울, 락, 트랜스, 게임음악


5. 디자인=보통

    

    착용감=보통


     디자인은 정품 ie80과 동일 합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단조로운 색상은 젠하이져의 오디오 기기들의 공통 분모이죠. 제가 전에 ie 800을 리뷰하면서도 말했지만 게르만 민족 다운 이어폰 들입니다. 무뚝뚝하면서 단조로운 디자인 들이죠. 


     ie80의 단자는 모양과 크기도 무난하지 않다보니 따로 귀가 아플 일은 없습니다. UE900과 매우 비슷한 모양의 단자입니다. 착용은 귀 뒤로 걸어서 들을수도 있지만 그냥 일반 이어폰 듣는 듯이 착용해도 전혀 불편함 없습니다. 거기에서 거기인 착용감입니다.  


6. 호환기기

1위= 아이폰 아이팟


2위= AK100


3위= 갤럭시/yepp 시리즈

     


     짭퉁이라서 진품과 호환 기기가 똑같을지는 모르겠지만 알리ie80은 아이폰시리즈와 제일 잘 맞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갤럭시와 호환은 정말 최악입니다. 완전 다른 이어폰이 되버리는 것 같습니다. ㅠㅠ



7. 가성비=레전드

    

    가격= 3만 2000원~4만 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