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논평

프로포폴 사태에 대한 주관적 고찰

          작년 겨울 부터인가 부터 프로포폴 관련해서 연예계가 많이 시끄러웠습니다. 처음에는 우유주사 라고 뉴스에 올랐던 걸로 기억합니다. 사건의 발단은 산부인과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에 관련해서 피해자의 문자 내역에서 우유주사 라는 것이 나온 것이였습니다. 


     

          이후에 우유주사는 프로포폴이라는 일종의 마취제 라는 것으로 밝혀졌고 또한 마약적 성분도 첨가됬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어서 유명 여성 연예인들이 차례로  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경찰서로 행했습니다. 에이미, 현영, 박시연 등 국민 여배우, 연예인들이 프로포폴 이라는 무서운 사건의 아귀에 걸렸습니다. 

    

           그런데 대체 프로포폴이 정확하게 무엇일까요? 프로포폴은 주로 성형수술을 할 때 사용하는 일종의 마취제 라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미량의 마약성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성형 중독증에 걸리는 이유를 프로포폴 때문이라고도 하더군요. 또한 프로폴은 피로르 없애고 불안감 해소등의 작용도 있으며 환각제로도 오용 되기도 합니다. 그냥 마약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생각해본 다면 프로포폴에 노출되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성형을 많이 하는 연예인들 이겠죠? 특히 현형은 예전부터 성형으로 유명했으니 말입니다. 


     


     그러나 제가 오늘 논해보자고 하는 것은 프로포폴 사태와 연관해서 마약 전체에 대해서 입니다. 실제로 마약은 생각보다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사용하는 여러가지 약, 진정제, 진통제 등도 약간식은 마약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몇몇 주 들은 마리화나(대마초)를 의약용으로 처분 하는 것을 합법으로 여기기도 합니다. 

     

     우리 나라는 마약을 어떤 용도 이더라도 불법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프로포폴 같은 경우는 참 애매합니다. 마약 복용이 죄이지만 단순히 치료용 이라고 하면 되니까 말입니다. 특히 여성 연예인들은 워낙 성형수술이 당연시 되다보니 프로포폴 사태는 어중간하게 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이미 씨 같은 경우는 1년 구속이더군요.


     

     

     이제 더 중요한건 프로폴이라는 것이 수면위로 나타났다는 것에서 끝나면 않된다는 겁니다. 유명 연예인들이 연결되있는 것 만큼 아직 복용했거나 복용하고 있으면서도 걸리지 않은 연예인들도 태산일 것입니다. 


     얼마나 프로포폴이 지하경제에서 위치하고 있지는 모르겠지만 제 생각으로는 프로포폴은 이제 더욱 커질 마약 관련 사태의 초기징조 같습니다. 


 

 

 

 

 

출처=국민일보, 연합뉴스, 뉴시스